
iPhone SE2022) 리뷰
만약 당신이 iPhone을 저렴하고 복고풍으로 좋아한다면, Apple의 iPhone SE 2022 에디션이 당신의 완벽한 폰일 것입니다. 이는 2017년에도 SE 시리즈 디자인 언어를 확고히 뿌리내리게 합니다. 그 해는 Apple이 2020년 SE 2에 채용한 iPhone 8을 출시한 해이며, 이 새로운 폰을 위해 계속 사용되어 왔습니다.
2020년 애플은 이 섀시를 채택해 CPU를 A13 바이오닉, 후면 카메라를 12MP 폭으로 업그레이드하고 전면과 후면 카메라의 세로 모드 사진을 개선한 '모노큘러 깊이 추정'을 도입했습니다. 얼굴에 마법을 부릴 수 있는 좋은 인공지능이 주입된 속임수였지만, 다른 건 없었습니다.
iPhone SE(2020)에서 좋아했던 모든 것들이 iPhone SE(2022)에 남아 있습니다. 얇고 가벼운 차체, 3.5mm 헤드폰 잭의 재도입, 터치 ID 제거 등의 변화는 없습니다. Liquid Retina 디스플레이는 손대지 않았습니다. 12MP 후면과 7MP 전면의 카메라도 동일합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큰 차이점은 새로운 A15 바이오닉입니다. 바로 애플의 아이폰 13 제품군과 동일한 애플 실리콘입니다. 지금까지 퀄컴의 최신 SnapDragon 8 Gen 1 CPU(Geekbench 점수)를 능가하는 강력한 모바일 CPU입니다.
전면에는 깊이 센서조차 없는 작은 4.7인치 화면 스마트폰으로서는 엄청난 파워와 헤드룸입니다. A15 바이오닉은 4K 동영상 촬영 및 편집에서부터 콜 오브 듀티와 PUBG와 같은 강력한 액션 게임까지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A15는 칩 상의 시스템입니다. 즉, 그래픽 프로세싱이 통합되어 있어 이미지 프로세싱이 개선됩니다. iPhone SE(2022)는 이전 모델과 동일한 카메라를 가지고 있지만 야간 촬영이 가능합니다(삼각대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애플의 주력폰과 비교했을 때, 불가피하게 제공되는 제품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모든 A15 바이오닉 스포츠용 iPhone 13 전화기는 새로운 시네마틱 모드 비디오(보크 효과)를 지원하지만, 새로운 iPhone SE에는 이러한 비디오 제어 기능이 없습니다.
이 새 전화기에 빠진 물건 얘기가 나와서 말인데요. iPhone SE(2022)는 Apple의 새로운 포장 전략을 따릅니다. 더 이상 전원 어댑터나 유선 이어폰이 박스에 들어 있지 않습니다.
환경적인 관점에서, 이것은 매우 이치에 맞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이 액세서리들을 꺼낸 것과 동시에 가격이 30달러 오른 429달러까지 오른 것은 유감스러운 일입니다. 그러나 인플레이션을 고려하면 가격은 2년 전과 거의 같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는 그 논쟁이 어디로든 날아갈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12시간으로 더 강력한 CPU와 눈에 보이는 5G 연결성을 고려하면 주목할 만하지만, 이는 아이폰 13 제품군의 단말기와는 다릅니다.
iPhone SE 2022를 진심으로 추천하기는 어렵습니다. iPhone 13 mini는 더 크고 밝으며 셰이퍼인 Super Retina XDR OLED 화면, 또 다른 카메라, Face ID, 그리고 더 신선한 디자인을 갖추고 있으며, 저가형 iPhone 11 및 iPhone 12 옵션을 비슷한 프리미엄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노후화된 아이폰 디자인에는 여전히 매력적인 점이 있습니다. 500달러 미만으로 이 모든 성능과 5G를 얻는 것 역시 무시할 수 없는 일입니다.
댓글